그릇 버리는 방법과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볼께요. 도자기 그릇과 플라스틱 그릇도 버리는 방법이 따로 있습니다. 한번 사두면 오래오래쓰는 그릇이지만 내구성이 약하다 보니 깨지거나 유행이 지나 더이상은 쓰지 않는 그릇들이 찬장에 분명 가득 쌓이고 있습니다.

우선 안쓰는 그릇들은 대부분 사용감이 많아서라기보단 활용도에서 딱히 쓸일이 없어 방치하는게 대부분일텐데요. 당근마켓등에 싸게 내놔도 잘 팔리지 않다보니 재활용으로 버려야 하는지 폐기물신고로 버려야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실 그릇 버릴일이 많지는 않아서 이사할때나 한번에 정리하는 편이죠.도자기그릇 분리수거도 마찬가지 입니다.
유리 그릇 버리는 방법
깨진그릇 또는 컵과 안깨진 컵등을 버리는 방법은 나눠져있는대요. 지역 및 아파트등에 따라 처리방침이 조금씩 차이가 날수는 있습니다.
안깨진 유리그릇
아파트나 오피스텔에서는 재활용품을 따로 분리배출하는 장소에 재활용유리를 버리는 포대가 따로 있습니다. 그곳에 버리시면 되지만, 일반 가정집이나 단독주택의 경우 유리그릇만 모아서 불연성 쓰레기 봉투 넣어 재활용 버리는곳에 버리시면 됩니다.
깨진 유리그릇
깨진 유리그릇은 재활용으로 버리면 안되고 크기가 작은 유리컵정도면 일반 종량제봉투등에 신문지로 안전하게 감싸 버리시면 되지만 크기가 크거나 양이 많은 경우 **불연성폐기물봉투(마대자루)**에 넣어서 버리셔야 합니다. 불연성폐기물봉투는 철물점등에서 판매하고있으며, 버리실땐 폐기물스티커를 붙여서 버리셔야 합니다.
도자기,사기그릇 버리는 방법
도자기와 사기그릇도 마찬가지로 파손여부에 상관없이 1개나 크기가 작다면 일반쓰래기로 분류해 버리시면되지만, 크기와 갯수가 많다면 폐기물봉투에 넣어 배출하셔야 합니다. 도자기나 사기그릇의 외부에는 유약처리가 되어있어 깨진후 다시 재활용이 되기 어렵기때문에 재활용으로 분류하시면 안됩니다.
플라스틱 그릇 버리는 방법
플라스틱 그릇은 플라스틱 재활용으로 분리 배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음식물등의 오염물이 없는채로 다른 플라스틱과 함께 버리시면됩니다.
어떤 그릇이라도 파손이 되면 날카롭고 위험하기때문에 수거하는분들의 안전을 위해 날카로운부분을 최대한 감싸서 배출하시는 따뜻한 시민의식을 보여주셨으면 합니다. 어떻게 버려야 할지 헷갈리는 후라이팬 버리는 법과 냄비 버리는법, 도자기 버리는 방법도 비슷한 방식으로 처리할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