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 지원금에 대해 최신정보 알려드립니다

보청기 지원금은 만65세이상 어르신과 만3세미만 아이, 그리고 청각장애를 가진분들이 보청기에 대한 구입금에 대해 정부에서 지원하는 제도로 보청기 지원금을 받을수있는 모든 경우를 써볼테니 필요하신분이나 주변에 도움이 필요하신분이 있다면 글을 끝까지 읽어주세요!

보청기 지원금

만65세이상 보청기 지원금

노인분들 나이를 드셔서 신체기관중 귀가 점점 안좋아지는경우 보청기가 필수로 필요하실텐데요. 만 65세이상이며, 기초생활수급자/기초연금수급자/차상위계층의 노인분들에겐 보청기 지원금이 나옵니다.

하지만  청력이 이상없는분에게도 보청기 지원금이 나오는것은 아닙니다. 청력장애등급(6급)안에 해당되지는 않지만, 기본생활중 겪는 난청등으로 불편함을 느끼는 정도가 되어야 지원이 된다는점! 명심하세요. 

하지만 청력장애등급의 기준보다 낮기때문에 정말 20대청년의 청력수준이 아닌이상 지원대상에는 대부분 포함되실테니 걱정마시고 신청하세요.

어르신들의 보청기 지원금 신청순서는 ?

보건소신청 – 심사 – 심사통과후 보청기 구입 – 보건소에서 구입비용 지급

만3세이하 아이 보청기 지원금

아이가 태어나고 자라면서 여러검사들을 하게되는데요. 이때 난청확진 검사와 청각선별검사를 실시합니다. 초기에 아이의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부모의 맘으로 이러한 검사를 진행하는데 이런 검사비가 무료로 지원되진 않습니다. 다만 이런 검사비도 제공받을수있는데요. 

기준중위소득 190%이하의 가구인 아이와 다자녀가구의 아이에겐 난청확진검사,청각선별검사비가 제공됩니다.

또한 3세미만 영유아중에 위 검사진행후 양측이 난청이거나 양쪽중 높은청력치가 40~59데시벨로 청각장애등급에 들지 않더라도 보청기 지원금을 받을수있습니다.

아이의 보청기 지원금 신청방법은?

보건소상담 및 신청 – 보건소에서 검사 및 심사 – 결정후 지원 입니다. 난청이 확진된 아이에게 양쪽귀 보청기 금액을 최대 131만원까지 지원합니다.

장애판정후 보청기 지원금

난청으로 생긴 장애판정은 1~6급까지 나누어지고 급에 따라 가벼운증상과 중증으로 분리되지만, 지원금은 1급부터 6급까지 동일하게 지원받을수있습니다.

보청기 지원금

장애판정후 보청기 지원금 신청방법은?

주민센터에서 장애진단 – 판정후 청각장애 복지카드 신청 – 주민센터에서 청각장애 복지카드 수령 – 보청기센터에서 지원입니다. 역시나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이고 복지카드를 소지하고 있다면 최대 131만원까지 지급받을수있습니다.

🟥황반변성 원인, 증상 및 치료

🟥청년내일채움공제 장점과 신청방법

🟥영탄법 설의법 영탄적어조와 설의법 예시

🟥일요일 병원찾기 쉬운방법 소개

🟥주정차위반 조회 쉽게 알아보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 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
Image Link Banner With Timing Control and Mobile Responsive